반응형

오랜만에 사진 정리를 하고 있는데 컴퓨터가 갑자기 글 쓸거리를 주네요... ㅎㅎ

카페 사진들을 모아놓은 폴더를 다른 폴더로 옮기려고 하니 


사용 중인 폴더

"폴더 또는 해당 폴더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폴더 또는 파일을 닫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작업이 안되더군요 ;;


말 그대로 사용을 하고 있는 파일이 있어서 옮기거나 변경이 안 되는 경우가 있고

재부팅을 하고 오면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둘 다 안 되는 저는 제 노트북이라 점검하기 귀찮아서 

폴더 안에 있는 폴더와 파일들을 다 빼와서 다른 폴더에 넣으니 정상작동을 하더군요

진짜 별거 아니긴 한데 가끔 이런 문제들이 생기면 뭔지 모를 짜증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관련 업을 하고 있지만 별거 아닌데 유저를 귀찮게 하는 오류들이 없어지길 바라며..... 


혹시라도 위 방법 모두가 안된다면 

하드스캔으로 검사를 해보셔서 배드섹터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없다면 악성코드나 어디서 충돌 나는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운영체제에서 일어나는 각종 오류들은 은근히 많이 나타나서

뭔가 별거 아닌데 사용자를 귀찮게 만들어주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