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매한 지 얼마 안 된 데스크탑PC가 게임 도중에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멈춘다고 해서 점검을 하러 갔습니다.

(구매한 지 얼마 안 되었다면 판매처에서 해결을 해줘야 하는데...? 이건 뒤에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하시기 위해 구입을 하셨는데 막상 제가 가서 보면 잘 되고 있으니....

잘 안돼서 불렀는데 제가 가면 잘되는 경우가 더러 있어서 "제가 오면 원래 잘 됩니다 ㅎㅎ"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워낙 이런 현장을 많이 봐와서 그러려니 하긴 합니다만 불편해하시기 때문에 간단한 점검을 몇 개 해봅니다.

먼저 부팅을 하고 윈도우상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바이오스 클리어를 해주고 시네벤치를 돌려봤습니다.

문제없이 점수화면까지 나타나고 CPU 온도도 80도를 넘지 않아 괜찮아 보여서 다시 한번 정상 판정을 드리려 했지만

답답해하시는 고객님을 위해 입고해서 점검을 해보시는 것을 제안드리고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배그플레이 & 테스트

게임은 할 시간이 없어서 접속이 끊기지 않게 조금조금씩 움직여놨습니다.

일반 게임 솔쿼드로 아무런 장비도 없이 숨으면서 돌려놨는데 8생존까지 갔네요 ㅋㅋ

 

 

배틀그라운드 9시간만에 드디어 블루스크린 

윈도우상에서는 크게 문제없어 보였는데 드디어 나타났네요

고객님께서는 자주 나타난다고 하지만 가져와서 점검해보면 정상작동을 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정말 애매한 경우입니다. 아무래도 설치된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시간 차이는 나겠지만 문제가 있으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다른 테스트들도 물론 해봤습니다. 시네벤치는 두세 번 연속으로 돌려야 죽어버리고 

링스는 몇 시간 돌려야 죽어버리더군요 ;; 바로바로 나타나면 찾기 쉬운데 이런 경우는 저희도 피곤합니다. ㅎㅎ

아예 안켜지거나 켜지다 멈추거나 등등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어디가 문제인지 찾기가 정말 쉽습니다.


결론은? CPU문제였습니다.

부품 하나하나 교체해가며 마지막에 남겨둔 CPU만 남았네요 보증기간이 있기 때문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말 애매한 문제들이 발생을 하는데 CPU문제는 아예 안 켜지던지 아니면 이런 식으로

애매하게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무조건 시간을 들여서 돌려보는 수밖엔 없습니다. 

교체 수리 후 이틀 정도 풀로드로 굴렸는데 정상 작동하고 출고까지 완료했습니다. 

꼭 블루스크린이나 멈춤, 재부팅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CPU는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수리하는 곳에서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제품을 판매했으면 A/S 기간까지라도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데 대충 보면 정상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서 구매자에게 책임을 묻는 경우가 간혹 있기도 합니다.

집에 전기 문제니 멀티탭 전원 케이블 방 또는 사무실 온도 등등 (물론 환경 따라 문제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을 따져보기 전에 조립만 하고 윈도우만 대충 깔아서 잘 켜지네? 이러고 보낼 것이 아니라

부품 테스트 하나하나 온도도 하나하나 다 체크 해보고 출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팔이네 용팔이네 하며 같이 싸 잡혀서 욕먹기 싫으니까요... ^^

결론 - PC 조립 판매점도 문제가 많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