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게임 유저분들께서 즐기고 계시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같이 20년전에 즐겼던 게임이 좋아진 그래픽으로 돌아왔지만

그때와 같은 서버 문제로 유저분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글쓴이인 저도 학창시절 "랠름다운"이라는 무서운 서버 오류 메시지를 뚫고 접속해서

즐겼던 추억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네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서버 문제

바쁘다 보니 노멀 엑트5 까지 하고 오랜만에 접속을 하게 되었는데

11일 오후부터 글을 쓰고 있는 지금 12일 오전까지 접속이 불가합니다.

중간에 접속이 되어 잠깐 즐길 수는 있었으나.... 백섭이 되어버린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백섭이란? 앞 전 저장된 시점으로 돌아가버리는 현상이라고 쉽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 국민청원

유저들이 얼마나 화가 났으면 국민청원까지 올렸겠나...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건 정말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이없는 청원글을 몇 번 봤지만 이건 좀....

저는 베틀넷 게임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그중 가장 오랜 시간 해온 오버워치라는 FPS게임도

접속 불가, 튕김, 핵 등 서버가 문제가 많았고 원래 서버 관리 "멍멍이 판"이라고 유명한 곳입니다.

다시 디아블로2 레저렉션으로 돌아와서 게임을 하기 위한 48,000원이라는 돈이 크고 적고를 떠나서 

많은 유저들이 추억이 담긴 게임을 즐기려고 엄청나게 모여서 하다 보니 서버 문제가 발생한 건지

그냥 베틀넷 서버가 또 그때나 지금이나 상태가 안 좋아서 저러는 건지... 를 또 떠나서 

게임을 게임회사 베틀넷에 항의를 하고 환불을 받던 게임을 접던 해야 할 문제이지

국민청원까지 글을 올리고 그걸 또 동의를 하고 있으니 이 것 참... 안타깝다 못해 안쓰럽게 느껴집니다.


Blizzard 사의 만행에 대해 고발 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president.go.kr)

 

Blizzard 사의 만행에 대해 고발 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동의해달라고 링크 띄워 놓은 것이 아닙니다 ;; 

진짜 이렇게 청원이 올라왔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오전 2시 55분 아메리카 서버는 접속되네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