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

22.08.30일 공개용 알약 사건으로 

어쩌다 보니 도움을 드리러 다녔는데

병원에서 2층에 있는 PC는 알약 문제라 해결을 바로 해드리고

병원 1층에는 PC가 디스크를 읽지 못하더라구요

업무를 봐야 하는 병원이다 보니 빠르게 작업을 도와드렸습니다. 


PC 환경

CPU i3 530.... 인텔 i 시리즈 1세대로.... 12년쯤 된 걸로 기억하네요 

메인보드는 FOXCONN H55였는데 세부모델은 기억이 안 나네요

메모리는 고장이 아니라 안 보고 넘어갔고

SSD는 컬러풀 128GB, 파워는 잘만 400W 제품을 장착하셨는데  

이 두 부품을 제외한 나머지 부품들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언제 죽을지 모르는 오래된 시피유, 메인보드, 메모리 조합으로

이런 걸 병원에 납품을 하다니..... 음... 이 정도 스펙이면 5~6년 전에도 고물상 행인데

병원에 기존 거래처에서 2~3년 전에 이걸 PC라고 팔았으니 어이가 없습니다만

일단 중고로 사셨다고 하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그리고 공개용 알약사건으로 그 간단한 문제를 출장비 6만원을 부르다니 제 정신입니까?)


컬러풀 SL300 SSD 128GB

대부분 부팅 시 

디스크 관련 에러 표시는 SSD 또는 HDD가 대부분입니다.

컬러풀 SL300 128GB SSD를 제거해서 다른 PC에 연결해 봅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하드정보를 확인하고 HDD SCAN으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배드섹터 확인 후 제거하고 제조사에 AS유무를 확인했습니다. 

 

디앤디컴 제품이었고 보증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AS 진행을 위해 입고처리했습니다.

교체 및 수리가 되어 온다면 바로 교체 후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기존 데이터가 중요할 경우 데이터 복구센터에 의뢰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빨리 업무를 보셔야 하기 때문에 다른 SSD로 교체를 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 드린 다음

AS 보내고 돌아오는 컬러풀 SSD는 외장하드로 만들어드릴 예정입니다.  


컬러풀(COLOFUR)

제조사 - 웨이코스, 디앤디컴 

 

웨이코스 고객센터 - 02.712.2630

디앤디컴 고객센터 - 02.702.1358

 

시리얼 넘버로 확인이 가능하니 

확인 후 택배로 AS 받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